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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경애 장편 컬렉션 - 어머니와 딸

일제강점기의 여성소설가 강경애의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은 자기 삶의 결정권을 부여받지 못한 수동적인 여성이 온갖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면서 마침내 주체적인 여성으로 우뚝 일어서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90여 년이 지난 작품임에도 주제의식은 지금도 여전히 회자될 만큼 선구적이다.
일제강점기의 여성소설가 강경애의 장편소설. <어머니와 딸>은 자기 삶의 결정권을 부여받지 못한 수동적인 여성이 온갖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면서 마침내 주체적인 여성으로 우뚝 일어서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90여 년이 지난 작품임에도 주제의식은 지금도 여전히 회자될 만큼 선구적이다.
강경애 (姜敬愛, 1906년~1944년)는 일제강점기 황해도에서 가난한 농민의 딸로 태어났다. 불우한 가정 환경에도 숭의여학교와 동덕여학교를 다니며 야학활동, 신간회. 근우회에도 참여하면서 글을 썼다. 그래서 그는 카프(KAPF : Korea Artista Proleta Federatio)와는 전혀 관계없이 작품 활동을 했지만, 그의 작품에는 식민지 시대의 갈등과 모순에 따른 계급 문제와 인간의 근원적인 문제들을 정면으로 다루고 있다. 주요작품으로 파금(1931), 어머니와 딸(1931), 혜성(1931), 그 여자(1932), 채전(菜田/1933.09), 축구전(1933), 부자(1933), 유무(有無/1934), 소금(1934), 동정(1934), 인간문제(1934), 모자(母子/1935), 원고료이백원(原稿料二百圓/1935), 해고(解雇/1935), 번뇌(1935), 지하촌(1936), 산남(山男/1936), 장산곶(1936), 어둠(1937), 마약(1937), 검둥이(1938)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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