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본인 이름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책의미래 (파피루스에서 e-Book까지 진화의 시간)
1장. 히스토리
그린북아시아
|
장기영
|
2017-11-13
37
읽음
0
0
0
4 / 82 목차보기
이전
4 / 82 목차
다음
로그인
회원가입
유
유애플
Chapter 01
시작하는 말
판권
1장. 히스토리
1.한국 전자책 산업의 기원을 찾아서
2.첫 번째 신호탄을 쏘아올린 예인정보와 바로북
3.빛의 속도보다 더 빠르게 몰락한 이키온
4.북토피아에서 한국출판콘텐츠 (KPC)까지
5.최초의 모바일북과 끊임없이 진화하는 유페이퍼
6.어도비시스템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화 전쟁
7.전자책 헤게모니를 둘러싼 대리 전쟁
8.전자책 20년의 역사를 말한다!
9.국내외 전자책 약사
2장. 미디어
1.지금 우리에게 진짜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2.미디어의 개인화
3.생각의 탄생
4.언어의 탄생
5.언어와 문자와 미디어의 알고리즘
6.2천 년의 시간을 담고 있는 종이 매체
7.책은 테크놀로지 혁신의 역사다
3장. 퍼블리싱
1.출판 패러다임의 변화
2.내부로부터의 붕괴와 외부로부터의 충격
3.독자들은 왜 책을 떠나고 있는가?
4.독자들의 반란,북스캔
5.저자들의 반란, 디지털 셀프 퍼블리싱
6.무실적 출판사 91.8%의 진실
7.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독서 스타일의 변화
8.경계가 무너지고 미디어가 융합되고 있다
9.올드 퍼블리셔인가? 뉴 퍼블리셔인가?
4장. 전자책
1.상상 속에서 피어난 전자책
2.전자책이란 무엇인가?
3.전자책 포맷에는 어떤것들이 있는가?
4.전자책이 만들어내는 두 가지 패러다임
5.광대한 가치사슬을 만들어 내는 전자책 산업
6.단말기 진화의 끝은 어디까지인가?
5장. 콘텐츠
1.전자책 콘텐츠,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2.콘텐츠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
3.멀티미디어 전자책이 상품 가치를 높인다!
4.독자이며 동시에 작가가 될 수 있는 프로슈머 세상
5.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정신적 지주는 텍스트
6.만화 콘텐츠의 혁신적 재구성
7.내수시장을 넘어 세계로!
6장. 라이브러리
1.만인을 위한 도서관의 탄생과 발전
2.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도서관
3.디지털 도서관의 등장과 발전
4.왜 디지털 도서관인가?
5.디지털 도서관을 둘러싼 협력과 경쟁의 함수관계
6.공공도서관은 전자책 생태계의 한 축이다!
7.공공도서관은 모바일 디바이드(Mobile Divide)를 해소할 유일한 주체다!
7장. 북스토어
1.보더스그룹 몰락은 서점 붕괴의 전주곡
2.지금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3.디지털이 만들어 내는 폭발적인 시장
4.서점의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의 만남
5.지역 서점을 새로운 디지털 유통 거점으로
6.디지털 매장과 디지털 상품
7.미래를 위한 선택
8장. 비즈니스
1.끊임없는 권력의 재편과 이동
2.소프트 파워 다음은 콘텐츠 파워다!
3.편집 권력의 해체와 디지털 셀프 퍼블리싱의 전면화
4.전자책 춘추전국시대 도래
5.혁신 전략이 필요하다.
6.애플의 인앱 정책을 둘러싼 두가지 입장
7.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9장. 글로벌
1.Digital Publishing Asia Pacific 현장에서
2.유럽과 영국의 피어슨
3.킨들3 vs 아이패드2 관전 포인트
4.글로벌 B2B 시장의 강자 오버드라이브
5.전자책 춘추전국시대 : 깊어가는 일본의 고민
6.한국과 일본기업들이 상호 협력해야 하는 이유
7.뉴미디어, 멀티미디어, 탄소 발자국
8.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HOT SPOT
9.디지털 퍼블리싱 전쟁의 서막
10.글로벌 시장에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네가지 전략
11.글로벌 전자책 사업은 20~30대 청년들의 비전이고 미래다